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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6.1 주요 업데이트 요약엔진/유니티 2025. 4. 26. 00:58
Unity 6.1 주요 업데이트 요약
Unity 6.1은 성능, 안정성, 플랫폼 지원, 워크플로우 개선 등 다양한 방면에서 의미 있는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릴리스입니다.
핵심 신규 기능 및 개선점
- 렌더링 성능 및 품질 향상
- Variable Rate Shading(VRS) 지원: Vulkan(Android/PC), DirectX 12(Xbox/PC), PlayStation 5 Pro 등에서 지원. 화면 내 특정 영역의 셰이딩 해상도를 동적으로 조정해 GPU 부하를 줄이면서도 시각적 품질을 유지^5.
-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Deferred+ 렌더링 도입: 기존 Deferred 렌더링 대비 메모리 사용량과 성능 부담을 줄이면서, 다수의 라이트가 있는 장면에서 효율적인 클러스터 기반 라이트 컬링 지원^5.
-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워터 시스템 3D 변형: 수면의 수평 변형(롤링 웨이브 등) 지원, 새로운 동굴 워터 샘플 씬 제공^5.
- Bicubic 샘플링: URP/HDRP 모두에서 라이트맵의 품질 향상, 저해상도 라이트맵의 경계선 부드럽게 처리^5.
- 플랫폼 및 개발 워크플로우 확장
- UI 및 툴킷 개선
- Visual Effect Graph 17.1
- 디버깅 및 프로젝트 분석
요약
Unity 6.1은 렌더링 혁신(Deferred+·VRS), 플랫폼 확장, AR/VR/XR 기능 강화, 개발 워크플로우 및 디버깅 도구 개선 등 실질적인 성능과 생산성 향상을 제공하는 업데이트입니다.
특히 CG 아티스트와 개발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다양한 신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5^8.⁂'엔진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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