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lienryderflex.com/polygon/

예전 GIS 관련 프로젝트하면서 알게된것을 모 게임에 사용했던 알고리즘. 오늘 친구가 물어봐서 다시 찾아보고 여기에 남겨 두기로 함...

(음.. 당시에 알고리즘이 좀 여러종류 였던거 같은데 그것까지는 다 찾지 못하겠다 ㅠㅠ)

2d 기반이지만 3d 로 생각해보면 선이 아니라 삼각형 면을 지나는 선을 만들어서 삼각형-선 교차 횟수로 내부 외부 판단이 가능할듯... 음. 당시 3d 로 할때는 카메라 위치에서 picking 한 ray 를 만들어서 교차되는 폴리곤(객체) 모두 선택되게 하긴 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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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ngcb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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