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 포에버 라는 블로그에 'ShaderFX를 이용한,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기초 쉐이더 강좌 10강' - 대마왕J 님의 글을 보고 그래픽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그간 간단한!? 연습꺼리가 없던참에 이것이다! 하고 잠깐 만들어 본것. 해당 포스트에서는 3D max 의 플러그인 ShaderFX 를 이용해서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쉐이더라는 것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나는 프로그래머이니.. 적당한 툴을 찾아보던 중 발견했던것이 랜더몽키였음. 최근에 VisualStudio11베타 에 쉐이더 관련 기능이 포함된다고 하고 해당 msdn 설명을 보긴 했지만 아직 vs11이 정식 발표된것도 아니니 일단 랜더몽키를 써보기로 했음.
대략 결과는 대마왕J님의 동영상 비슷하게 처리가 되긴 함. 아무튼 한참 오래전에 나온 '랜더몽키' 참 좋은 녀석이었구나 싶었음.
위 압축파일에 포함된 2개의 이미지는 대마왕J님 포스트에 있는파일이고 혹시나 내것이라고 우기지 않아야 하겠습니다-ㅂ-;
쉐이더에 대한 설명이 간절히 필요하신 분은 내용 상단의 링크를 통해서 대마왕J 님의 글을 읽어보길 권합니다.
내가쓴글은 그냥 뻘글-ㅅ-/
다이랙트액스 샘플에 위 이팩트 붙인 샘플.. 샘플의 샘플~
음.. 제대로 되는건진 모르겠지만 일단 최소한 동작까지는 연결 했으니.. -ㅅ-뭐 알아서 수정하면...
vs2010 이상 dx include / lib 경로 지정등에 유의하면 될듯. (예제에 수정된 부분은 간략한 주석이 달려있슴다)
참고 사이트:
http://www.codesampler.com/dx9src/dx9src_8.htm#dx9_hlsl_fx_simple (쉐이더 예제 참조) fx_test 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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